https://spring-n-spring.t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로회복제로 상쾌한 아침을

Beauty & Health Review

by 봄날의 봄 2020. 9. 21. 16:06

본문

728x90
반응형

 

하루의 시작부터 피곤함이 느껴진다면

그 날은 힘든 날이 되겠구나라는 것을

직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얼마 전부터 저는 아침마다 이불에서

벗어나는 게 너무 힘들고, 몸이 천근만근

축 처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직무 특성상 야근이 잦고 주말 근무가 많아

더욱 그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은데요.

동생은, 숨 죽은 상추처럼 나날이

비실해지는 제가 안쓰러웠나 봅니다.

피로회복제를 선물해 주더라고요.

 

 

자기가 먹어본 것 중에 괜찮았던 거로

골랐다며 쓰윽 건네준 팜엔탑 밀크씨슬.

예전 같았으면 너나 잘 챙겨먹으라며

거절했을 텐데 이제는 군말 없이 받습니다.

 

사실, 어릴 때 저는 건강기능식품 같은 거에

대해서 별로 믿음이 없었거든요.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무엇보다

굳이 복용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죠.

그래서 사비를 들여 직접 사 먹는 일은커녕

누군가에게 받더라도 시큰둥했는데요.

 

그랬던 제가 나이를 먹으니 사람이

이렇게 바뀌었네요. 참 모진 세월이에요.

 

 

저는 밀크씨슬이라는 걸 그냥 어렴풋이

간에 좋은 거라고만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야근 뿐만 아니라 회식도 잦은

제게 잘 맞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솔직히 너무 어린 시절부터 마셔대서 그런지

이제 정말 갈 데까지 갔구나 싶었거든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밤새도록 술 먹고

해 뜨면 집에 가는 게 일상이었는데 말이죠.

이제는 제 간이 허락을 하지 않아요.

 

술 깨는 데도 원래는 다음 날 아침이면

쌩쌩해지고 점심엔 해장술도 가능했는데,

이제는 다음 날 저녁은 되어야 조금

제정신으로 돌아오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이건 술을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제구나 생각이 들었는데요.

반드시 그런 것만도 아니었어요.

 

동생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건 저처럼

"피곤하게 사는 사람에게 필수"라고 해요.

 

그 말인즉슨, 간 이란 장기는 체내로

들어오는 해로운 것들을 막아주고

단백질을 생성하는 등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간기능이 떨어지면 계속해서

피곤함을 느끼고 알코올 해독이 되지 않는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간손상이 생기기 전에 보호해주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하는데요.

밀크씨슬 추출물인 실리마린이라는

유효성분은 손상된 간의 세포를 되살리고,

독성 물질에 의해 다시 망가지는 것을

방지한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염증을 개선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제로서의 기능에

있어서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 몰골이 말이 아니긴 했는지 꼭 먹으라며

거듭 강조해서 말해주는 친절한 자매님.

 

 

 

우리 집으로 배송지를 써 준 덕분에, 가지러

가는 번거로움 없이 빠르게 받아보았습니다.

본 품과 팸플릿, 휴대용 약통까지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복용 방법은 한 번에 두 알씩, 하루 두 번.

총 120정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한 달 정도

먹을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았는데요.

 

제가 원래 만성적인 위장 장애를 앓고

있어서 걱정이 조금 되더라고요.

 

 

 

그래서 사이트에 문의해 봤더니,

일반적으로는 아무 때나 드셔도 되지만

장기적으로 빈 속에 섭취할 시에는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식후 30분 후를

권장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침저녁 식사 후에

물과 함께 꿀꺽 넘겨주고 있어요.

 

다른 영양제 알약은 사이즈가 엄청 큰 것도

많다던데, 요 피로회복제는 적당한 크기라

목에 걸리는 일 없이 삼키기 쉬웠네요.

 

 

 

어쩌면 가장 당연한 얘기를 안 한 듯하네요.

솔직히 이런 건강식품은 튼튼해지려고

먹는 건데, 원료를 먼저 따져야 하잖아요.

 

먼저, 밀크씨슬은 단독으로 먹는 것 보다

비타민B 등 각종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게 더욱더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얘는 실리마린 외에 각종 비타민 4종을

포함한 건조효모가 주원료로 들어가서

다른 영양제를 또 구매할 필요 없이 하나로

오케이 할 수 있더라고요. 정말 편했어요.

 

 

 

약 이천여 년 전부터 유럽에서 먹어왔다는

엉겅퀴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식약처 인증 받았으니까

걱정 없겠죠.

 

그뿐만 아니라, 부원료인 과일, 야채도 모두

유기농으로 이루어진 자연유래 이니

아마 많은 사람이 피로회복제로 얘를

찾는 이유가 여기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합성 부형제나

착색료, 감미료 등과 같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 눈길이 갔는데요.

그 대신 미강 분말과 옥수수 전분을 이용해

정제를 만들었다고 하여 안심이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약제를 만드는 데 들어가는

화학 첨가물은 직접적인 약효가 없는

불활성 물질이라고 하니 가능한 한

멀리하는 게 좋겠단 생각이 드는 것 같네요.

 

 

 

하루에 먹는 네 알만 잘 챙겨 먹으면

권장량 100%를 알차게 채울 수 있으니

매일 거르지 않고 먹으려 노력했어요.

 

계속 깜빡하는 바람에 스마트폰

알람까지 맞춰두고 체크하기도 했는데,

동봉되어 왔던 휴대용 약통에 넣어 다니니

잊어버리지 않고 챙겨 먹을 수 있었는데요.

 

 

 

원래 간이 많이 안 좋았던 걸까요.

피로회복제를 먹기 시작한 지 얼마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아침에 일어나는 느낌부터

확실히 다르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간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망가지면

쉬이 회복되기가 힘들다고 하던데,

다행히 저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는지

기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직장은 그대로고 업무량은 오히려

늘었는데도, 하루의 시작이 다르니

일상 전체가 완전히 바뀐 것 같달까요.

 

퇴근하면 뻗어서 침대와 한 몸이 되고

주말이면 거의 와식 생활을 하던 저인데

불과 몇 주 사이에 달라졌어요.

 

피곤함이 가시고 컨디션이 좋아지니

의욕은 물론이고 일처리 과정도

효율적으로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제 자매님이 먹어보고 괜찮았던 걸로

선물한다고 하더니, 허언이 아니었네요.

정말 가족밖에 없다더니, 감동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조만간 약주 많이 드시는

아버지께 몇 통 보내드리려고 해요.

 

실리마린은 숙취나 피곤함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도 이롭죠.

 

 

 

매일 반복하는 과도한 업무와 끝이 없는

집안일, 밤 늦게까지 이어지는 공부까지.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 속에서

피곤한 일상은 당연할 텐데요.

 

그저 막연하게 몸이 별로라고

생각하거나, 자고나면 괜찮아지겠지

넘겨버리기보다는 스스로 예방과 개선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매일이 피곤하고 고단함을 느끼신다면

피로회복제로 팜엔탑밀크씨슬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